임신 중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종류 TOP7(생선, 치즈, 허브차 등)

별점 (4.5 / 5) | 참여 (100,000)

임신 중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종류 TOP7(생선, 치즈, 허브차 등)

임신 중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종류 TOP7(생선, 치즈, 허브차 등)

허브차의 향은 자율신경계의 영향을 주어 마음을 안정시키고 걱정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계속해서 마시면 몸과 마음에 좋은 영향을 주는 허브차 허브티의 종류 효능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는 카모마일 꽃잎으로 만드는 차입니다. 카모마일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허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향긋한 사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진정 효과가 뛰어나 수면에 도움이 되어 수면 보조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수면 사안을 겪고 있는 산후 여성 8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2주 동안 카모마일 차를 마셨더니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우울증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임신 중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차는 박하 향이 나기에 입안이 상쾌하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페퍼민트는 해열, 발한, 소염 등의 작용으로 열감기 초기나 가벼운 두통, 치통 완화에 놀라운 효과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항암, 항균 및 항바이러스 특징이 있으며 소화에도 도움을 주어 소화불량, 메스꺼움 및 복통을 완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박하 계열에 알레르기를 가진 인원은 두통이나 메스꺼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잠자기 전에 마시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차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차입니다. 약 100여 년 전 유럽에서 전파되어 오늘날까지 즐겨 마시는 허브차입니다.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나 어린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 모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루이보스는 철과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알레르기 증세 완화, 노화 방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칼슘과 마그네슘은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 숙면을 유도하기에 취침 전 드시면 좋습니다.

 



허브 차의 부작용

허브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많은 섭취를 하면 잠재적인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1. 알레르기 반응: 특정 허브나 꽃에 알레르기가 있는 일부 사람들은 허브차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는 보통 가려움증이나 두드러기, 심하게는 호흡 곤란까지 올 수 있으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 전 꼭 허브차의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임신과 모유 수유: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은 허브 차를 마실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카모마일, 생강, 페퍼민트와 같은 일부 허브는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임산부와 모유 수유중인 분들은 의료진과 상담 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카페인 허브차는 보통 카페인이 없지만 일부 블렌드는 카페인이 함유한 홍차 같은 성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루이보스나 카모마일 등 카페인이 없는 허브 차를 선택해야 합니다.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는 유럽, 남아프리카, 중국 등에 분포하는 식물입니다. 붉은 꽃잎이나 열매를 말려 차로 사용됩니다. 빨간색의 강력한 빛깔이 나고 향이 독특하며 새콤한 맛이 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항암효과가 있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원활한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노화, 주름 개선에도 놀라운 효과가 있고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도 좋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이라고 하는 성분은 지방이 과도하게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고 식욕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그라스 차

레몬그라스는 레몬 향이 나는 허브입니다. 억새를 닮은 잎은 찢어서 비벼보면 레몬 향기가 납니다. 이 향기의 주성분은 레몬과 같은 시트랄로 정유의 7080를 차지합니다. 황금색 어린잎으로 차를 만들며, 향기가 좋으며 소화를 돕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통, 설사, 두통, 발열의 치료에도 쓰이며 살균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징 레몬의 싱싱한 맛 효능 소화를 돕고, 빈혈 예방, 복통, 설사, 두통, 발열 치료 건강을 위해 아니면 카페인에 취약하신 분은 커피 대신 허브차를 즐겨 마시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허브차라고 해도 카페인이 함유된 것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인원은 카페인 여부를 따져 보셔야 합니다. 허브차 한 잔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까지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차는 박하 향이 나기에 입안이 상쾌하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루이보스 차

허브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많은 섭취를 하면 잠재적인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